교육후기


기초해부학, 물을 수 있으려면

조회수 1906


 물을 수 있으려면, 기본적으로 의문과 사유를 거쳐야 해요. 그리고 이 물음은 순수한 궁금증과 호기심에서 비롯된 근본적인 질문이에요. 이게 되면 다음은 무언가 나와요. 답을 구했든지 답을 구하지 못했든지, 어쨌건 무언가 나오게 되어있어요. 이걸 거쳐야 타인이 되묻는 것에도 답을 할 수 있는 거예요.

 살면서 겪는 질문들은 거의 모두 비슷하거든요. 그렇지만 의문과 답은 모두 다를 거예요. 매시간마다, 상황마다, 어쩌면 날씨에 따라서까지도 다를 거예요.

 무엇을 묻고 싶으세요. 그리고 의문과 답은 어떻게 달라지실 건가요.